애플워치 10 사전예약 전 반드시 확인할 점 N가지
현재 애플워치 10 사전예약을 시작해서 다들 최저가 할인 금액으로 예약하고 계실 텐데요, 제 상단과 최하단에 가장 좋은 가격 링크를 계속 갱신하기에 필요하신 분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 10을 정리해보니 구매 전 궁금한 점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이번글은 애플워치 10 사전 예약 전 반드시 확인할 점 N가지를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애플워치 10 사전예약 전 반드시 확인할 점 N가지
1-1. 유광의 유무가 중요하다면 확인할 것
첫 번째는 애플워치가 유광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예전부터 애플워치 유광 모델은 고급짐의 상징이기에 굉장히 중요한데요, 애플워치 10의 전 모델이 유광인지 아닌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알루미늄을 살펴보면, 제트 블랙 모델의 경우에는 유광이지만 로즈골드와 실버모델은 유광이 아닙니다. 기존에 알고 있는 알루미늄 재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타늄의 경우 내추럴, 골드, 슬레이트 3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세 가지 모델 전부 유광입니다. 따라서 고급진 시계, 깔끔함, 스테인리스 애플워치에서 느낄 수 있었던 멋을 모든 컬러에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애플워치가 기능도 좋지만 구매 포인트는 바로 스테인리스 느낌이 나는, 슬림하고 가벼운, 유광만으로 다시 사야 할 이유가 되죠.
유광의 유무가 헷갈리신다면 알루미늄의 로즈골드, 실버빼고 전부 유광인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2. 스트랩 사이즈 선택이 고민된다면
사진을 보아도 알 수 있듯이 이번 애플워치 10의 사이즈는 42mm, 46mm로 지금까지 애플워치 중 큰 편인데요, 전작 애플워치9과 울트라를 포함한다면 41mm, 45mm, 49mm 어떤 사이즈를 선택해야 할지 더 복잡해지는데요,
49mm를 제외하더라도 선택할 수 있는 스트랩 사이즈는 4가지입니다. 특히 기존에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애플워치 10을 샀을 때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가 궁금하실 텐데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공홈 안내문에 따르면 40mm, 41mm, 42mm 밴드모두 40mm, 41mm, 42mm 케이스와 호환됩니다. 쉽게 말해 여성용 사이즈끼리는 케이스가 전부 호환된다는 말입니다. 즉 애플워치 7부터 9까지 10에 호환이 가능하죠
남성용 사이즈인 45,46,49mm 밴드는 모두 44,45,46,49mm 케이스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남성용은 사이즈와 상관없이 전부 호환이 가능하기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즉 정장과 함께 중요한 자리에 가실 때 착용하는 고급형 에르메스 가죽 모델 또한 사이즈 문제없이 착용하실 수 있죠 실제로 45mm와 49mm를 실제 체결했을 때도 모양의 차이만 있을 뿐 딱 맞는 착용감이죠
케이스 사이즈는 시계의 알 사이즈를 뜻할 뿐 시계의 스트랩이 체결되는 부분의 사이즈를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체결사이즈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뉠 뿐 걱정 없이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1-3. 유광, 기스가 걱정된다면
애플워치 10 알루미늄 제트블랙을 보시면 굉장히 기스가 잘 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전까지 나왔던 알루미늄을 생각하시면 가장 기스에 취약하고 약한 재질로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애플워치 10 순수 알루미늄 모델은 실버랑 로즈골드 밖에 없어 유광을 좋아하신다면 제트블랙밖에 선택지가 없는데요, 기스가 많이 나면 어떡하지 하고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를 사용하신다면 편하게 착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전에 사용해 왔던 아이폰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티타늄 재질도 케이스를 씌우지 않고 사용하면 생활 기스는 날 수밖에 없죠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워낙 기스에 취약하고 파손에 취약하죠 하지만 애플워치를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생각보다 애플워치를 손목에 찼을 때 기스가 날만한 상황이 많이 발생하지 않죠
팔목이 보호하고 손등이 이걸 보호하기에 일부러 부딪힌다던가, 특별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옆에 면이 흠집 나거나 유리가 깨지는 일은 없습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을 구매하실 때 애플에서 만들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국내 브랜드 삼성 버즈 프로 3을 생각하면 품질 때문에 난리도 아니었는데요, 애플은 그렇지 않죠 비싸긴 비싸더라도 비싼 값에 맞춰 분명히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애플 이벤트를 보셨다면, 이걸 다듬기 위해 다양한 말을 언급하는데, 강도를 생각하지 않고 애플에서 만들지 않습니다. 즉 어떤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2024년 애플에서 만든 것보다 더 강도가 좋고 기스가 덜나는 제품을 찾기란 해변에서 금을 찾는 것과 같죠.
2. 정리한다면 개인적인 생각
물건을 사실 때도 한번 사서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삼성 갤럭시처럼 2~3년 쓰고 바꾸고 싶은 마음이 강해질만큼 느려지고 버벅거리는 브랜드보다 한번 사면 5~6년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애플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애플워치 또한 나온 것에 비하면 사실 엄청 저렴한 편이지만 숫자로 표기된 금액만 말한다면 절대 저렴하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나를 위해서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에는 틀림이 없죠
실제로 저의 경우도 구매 후 많은 나날들이 망가지면 어떡할까? 아끼곤 했으나 실제로 1~2년을 케이스, 보험 없이 사용해도 망가질 일이 없죠 운동하고, 물에 씻고, 수영하고, 운동도 하고, 비도 맞고, 던져도 알루미늄임에도 상처 난 곳을 발견하기 어렵죠
따라서 마음에 드시는 알루미늄을 선택하시거나 티타늄을 선택하시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사전예약 혜택 및 할인받기
애플은 시간이 지난다고 가격이 내려가지 않고 오히려 즉시할인등 이벤트가 줄어들기에 마음먹으셨다면 빨리 구매하시길 권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이 갱신될 때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